-
(▲ 송현1동 달서별빛캠핑장 안에 숲속생태놀이터가 만들어졌다.)
달서구에 어린이들이 마음놓고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는 없을까? 달서구 송현1동 달서별빛캠핑장 안에 숲속생태놀이터가 지난 7월 1일 개장했다.
(▲ 출입가능시간은 3월에서 11월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주말도 운영한다.)
새로 만든 달서별빛 숲속생태놀이터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하여 주말 이른 시간에 찾아간 놀이터는 아직 아이들이 보이지 않았다. 아직 이른 시간이어서 놀이터는 닫혀 있었다. 너무 일찍 왔나 하며 둘러보니 개방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라는 팻말이 보인다. 부근의 캠핑장에서 텐트를 친 가족들이 주로 이용할 것으로 보이지만 숲속생태놀이터는 따로 입장료가 없으며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 놀이터 안에는 다양한 놀이시설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짚라인, 협곡체험, 원통슬라이드 등이 있다.)
3천100㎡ 규모의 숲속생태놀이터에는 산책로와 다양한 놀이기구가 만들어져 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인디언집, 미끄럼틀, 원통 슬라이드, 짚라인 등도 설치되어 있다.
( ▲ 놀이터에는 안전하게 나무와 줄을 이용해 울타리가 쳐져 있다.)
(▲ 자연관찰을 할 수 있는 시설들이 있고, 산책로도 잘 만들어져 있다.)
쉴 수 있는 평상도 마련되어 있고, 나무 그늘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다. 곤충집, 협곡놀이 등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로 동식물을 관찰할 수도 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울타리도 촘촘하게 쳐져 있다.
만 4세부터 만 13세까지 이용가능하며, 8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이용해야 한다.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음식물은 반입 금지이며, 캠핑장 입구에 편의시설로 무료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문의 053) 667-3752)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