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서구 송현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 "주민참여예산 회의"
송현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6월 20일 주민참여예산 회의를 실시헀다. 이날 임정아 공감커미니티 컨설팅 대표, 정자영 담당주무관, 박경희 통우회 회장 외 30여명이 참석했다. 주민참여제안사업을 통해 마을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33명의 통장들이 다체로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송현1동은 주거용 단독주택이 밀집된 지역인 만큼 주차문제가 거론되었다. 또한 더 심각한 문제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재산은 물론 인명피해의 심각성을 해결방안으로 제시했다. 그 밖에도 장마철 우수관 관리, 쓰레기 분리수거 문제, 사각지대 cctv설치, 하수구 냄새 해결방안, 주민안전을 위한골목길 볼록거울 설치, 월촌역 시장 비가림 설치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 주민참여예산 사업분야 및 공모규모 참고자료 》
현1동은 인구 19,409명(2021.11기준)으로 50대가 3,676명, 60대 이상이 6,217명으로 연령층이 높은 편에 속한다. 대구 앞산자락에 자리잡고 있고 83.5%가 주거용 단독주택으로 조성되어 있다. 주민들 대다수는 대구시를 대표하는 자연청정 마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인근에는 별빛캠핑장, 청소년수련관, 대덕승마장, 달서목재문화관 등 다양한 문화 &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좋은 환경의 이점을 살려 통장들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 누구나 주민제안사업을 통해 사람이 모여드는 마을로 변모되길 기대해 본다.
읍면동참여형의 경우 142개 읍면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제안사업을 통해 살기 좋고 쾌적한 마을로 바꿀 수 있는 주민제안사업이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