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현동 주민들의 쉼터, 송지어린이공원
대구시 달서구 송현동 1977에 위치한 '송지어린이공원'을 찾아가 봤습니다. 주택가에 위치하며 달서별빛캠핑장 맞은 편이기도 합니다.
'중흥로 16길 75'라고 안내판이 적혀 있었고, 생각보다 큰 공원이었습니다. 어린이공원이면서 주민들의 쉼터이고 체육시설이기도 했습니다.
미끄럼틀과 모험놀이터도 있어 어린이들이 밧줄을 잡고 오르거나 뛰어놀기에 참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산책로가 길게 잘 정비돼 있어 폭염을 피해 숲길을 사색하며 걷기에 좋았습니다. 특히 중간에 만날 수 있는 목백일홍이 참 아름답습니다.
휠체어나 유모차, 노인들의 보조기구가 진입하기 좋은 경사로가 잘 마련돼 있습니다. 군데군데 큰 나무가 푸짐한 그늘을 만들어주어 여름 무더위 쉼터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다양한 운동기구가 있어 주민들이 매일 운동할 수도 있고 심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는 다목적 힐링공원처럼 보였습니다. 나무에 걸려 있는 훌라후프가 나뭇잎만큼이나 푸릇해 보였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넓고 평평한 공간이 있습니다. 보호자들이 앉아서 아이를 지켜볼 수 있는 의자도 바로 앞에 놓여 있습니다.
송지어린이공원은 송현1동 주택가 안에 있습니다. 모든 계층을 배려한 체육 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주민과 어린이들의 놀이터이자 운동공간, 쉼터 역할을 할 수 있는 힐링 포인터이죠.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