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릴적 교과서에서 배웠던 토끼와 거북이 우화를 기억하는 어른들에겐 송현동에 있는 토끼와 거북이 어린이공원이 정겹게 느껴질 것이다.
토끼와 거북이 어린이공원은 1987년 1,883㎡의 면적에 조성했고 2001년 1월에 리모델링했다.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하는 모습을 테마로 만들어 누구나 정겹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원에는 소나무 등 10여종 224그루의 향토수목이 식재되어 있다. 어릴적 동화책에서 많이 보고 듣던 토끼와 거북이 경주 이야기는 여기 공원에서도 거북이가 이기는 것을 포스터 그림를 통해 단번에 알수 있다.
▲공원을 들어서면 반려견 에티켓 문구가 보인다.(반려견에 대한 규칙을 지켜 주세요!)
▲거북이의 달리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거북이의 모습 앞에 토끼가 뛰어가고 있다. ▲거북이가 이기는 모습
토끼와 거북이가 가는 길은 낙엽으로 잘 보이진 않지만 지압보도로 조형화 되어 있다. 토끼와 거북이를 보면서 체험의 의미와 운동의 동기부여가 되고 동심이 느껴지는 길이다.
▲미끄럼틀이 깨끗하며 관리가 잘 되어있다.
미끄럼틀은 여러 가지 모양이 있으며 다양하게 탈 수 있다. 토끼 모양의 자전거도 위험하지 않게 잘 세워져 있다.
운동기구는 4대 있으며, 철봉도 있어 공간은 꽤 넓은 편이다.
토끼와 거북이 어린이공원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테마로 인해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공원이기도 하지만 동네 중심가에 자리를 잡고 있어 마땅히 갈 곳 없는 동네 어른들의 휴식의 장소이기도 하다.
위치는 달서구 (지번)송현동 147 (도로명)월배로 85길 16에 있고, 달서구청 도시관리과에서 관리를 맡고있다.(도시관리과 T 053.667-3631)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