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현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송현1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활예술학교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도예, 실크스크린, 오일파스텔 수업을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9월 29일 오일파스텔화 두번째 수업을 들어보았다. 하늘과 노을, 구름을 표현하는 그라데이션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테두리 부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고 스케치를 한 다음 파스텔로 색을 칠한다. 겹쳐지는 부분은 손으로 퍼뜨려 자연스럽게 섞이게 한다. 너무 힘을 주면 종이가 찢어지므로 약하게 문지른다.
강사님(고요드로잉)이 시범을 보여주면 견본을 보고 따라하기를 하였다. 수강생들은 미리 유튜브로 오일파스텔화에 대해 조금은 알고 수업에 임하였다고 한다. 수업 전에 재료비를 검색해 보기도 하면서 서로 정보를 나누었다.
견본이 되는 그림과 오일파스텔, 종이판넬 재료들이 준비되었다. 개인 당 오일파스텔 몇 개씩과 냅킨 등을 나누어 주었다.
각자 그라데이션 연습을 한 후 종이판넬에 그리기 시작하였다. 밝고 어두운 색의 경계만 정하고 연회색 색연필로 스케치한다. 색을 차례대로 칠해 손으로 문질러 준다. 모르는 것은 손을 들면 강사님이 가르쳐 주신다. 그라데이션과 덧칠하기를 하면서 선보다 면의 느낌으로 칠하라고 설명하신다. 하늘과 구름, 나무에도 여러 가지 색깔이 들어가니 자연스런 느낌이 들었다. 이번에 수업한 결과물들은 마을축제 때 전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생활예술학교 수업 결과물들을 전시도 한다고 한다.
송현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053) 657-283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