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현동 평생교육 강좌 시작, <키네마스터를 사용한 동영상 제작>
9월 8일 금요일 송현희망센터에서 첫 평생교육 강좌가 시작되었습니다. '키네마스터를 사용한 동영상 제작'이었구요.
이담덕 평생교육팀장이 강좌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강좌를 개설하고, 강사를 초빙하겠다는 방법입니다. 주민 주도형 강의가 되겠습니다.
디지털배움터 강사님을 초빙하여 키네마스터로 동영상을 만드는 법을 배울 것입니다. 두 시간만에 필요한 것을 빠르게 알려 주셔서 실용적인 강의입니다. 초보자나 어려운 분들은 강의를 반복해 들으면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 제작을 하려면 와이파이 연결이 제일 중요하지요. 한번 연결하면 다음 주부터는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메뉴판 찾는 법과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십니다. 영상을 만드는 법을 배워서 스스로 해보려고 하면 기억이 안 납니다.
모르는 부분은 손을 들면 일대일로 지도해 주십니다. 두 강사님이 함께 도와주시네요. 반복적으로 만들어 봐야 속도가 붙고 만들기도 쉬워집니다.
장면전환과 배경음악 깔기, PIP(영상 위에 사진이나 영상 넣기) 등 고급 기술까지 배웁니다.
이렇게 배워 영상을 만들고 유튜브에 올립니다. 이제 우리도 초보 유튜버가 되는 것입니다.
평생교육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고, 원하는 강좌를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건강, 상속, 증여, 양도소득세, 세무관련, 환경, 응급처치 교육, 기타동아리, 독서동아리 등 주민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송현동 주민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자기개발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의 053) 657-2837
- 위로